개발

MagicaVoxel 모델을 불러와서 애니메이션 추가하는 방법

동고킴 2017. 5. 9.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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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aVoxel 모델을 불러와서 애니메이션 추가하는 방법


1. MagicVoxel 모델 세팅

 1) 모델을 불러온다.

 2) 애니메이션 단위로 오브젝트를 나눈다. (머리/몸/팔/다리 등)

  : TAP -> P -> 나누기

  : A로 전체 선택 -> B로 오브젝트 선택 -> Ctrl+J로 오브젝트 합치기

 3) 기즈모 중심축 설정

 : A로 전체 선택 -> (Set Origin) Shift+Ctrl+Alt+C 에서 Origin to Geometry 선택


2. 뼈대 만들기

 1) Create - Order - Armature 클릭해서 중심 뼈대 생성 후

 2) 속성메뉴 > 사람모양 아이콘 클릭 -> X-Ray 체크박스 활성화하여 보기 좋게 세팅

 3) 중심 뼈대를 모델 중심(몸통)으로 이동 및 크기 세팅

 4) Edit 모드에서 꼭지점 선택 후, E 를 눌러서 다른 오브젝트에 이을 뼈대 추가


3. 뼈대와 오브젝트(뼈대) 연결

 1) 오브젝트 선택 후, Shift 누른 상태로 연결할 뼈대 선택

  : 뼈 선택 -> 포즈모드로 변경 -> Shift + 연결할 오브젝트 선택 -> 다시 Shift + 연결할 뼈 선택

 2) Ctrl+P(상속메뉴) - Bone을 선택하여 오브젝트와 뼈대 연결

 3) 뼈와 클립 아이콘을 선택 -> Bone Constraint 선택 -> Inverse Kinematics 선택 -> 채널링 갯수 설정

 4) 나머지 뼈대 추가 및 오브젝트 연결

  : 뼈대 꼭지점 선택 -> 왼쪽 Option 탭에서 X-Axis Mirror를 활성하하면 좌우 대칭으로 뼈대를 생성할수 있다. 팔, 다리 작업에 유용


3. 애니메이션 만들기

 1) Animation 모드로 들어간다.

 2) Key 메뉴 옆 콤보박스를 Action Editor 선택

 3) 원하는 프레임에가서 모델 포즈 설정

 4) 변경된 뼈대들 선택 -> I 키 눌러서 프레임 메뉴에서 원하는거 선택

 5) 다른 애니메이션 계속 추가

 6) 애니메이션 이름 설정 후, 옆에있는 F 아이콘을 눌러서 저장

 7) 애니메이션 플레이하여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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