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gitignore 파일 설정하기
작업 할 때 visual studio 에서 쓰는 .sln 파일이나 Obj 폴더는 필요가 없다.
이런 툴들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파일들이나 쓸데 없는 파일들을 커밋에서 무시할때 쓰는 파일이 .gitignore 파일이다.
표준 glob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파일들을 수작업으로 설정해주긴 상당히 번거롭다.
그래서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gitignore 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meta 파일은 등록되있으면 안된다.
저 메타 파일이 없으면 유니티에서 처리되는 파라미터나 여러가지가 없어지기 때문에
꼭! .meta 파일은 commit 되어야 한다.
저 사이트에서 받은 ignore 파일로 작업하다가 .meta 파일이 등록되있어서 난감했었다.
그리고 .gitingore 파일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Git 저장소 Root 디렉토리에 놓는게 편하다
5. Unity Project 설정하기
* Unity Personal 5.3.4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로 진입하면 여러 옵션들이 나온다.
그 중에 우리가 살펴봐야 할 것은 세개가 있다.
(1) Version Control
Pro, Team 라이센스가 아닌 경우에는 Visible, Hidden Meta Files 두개만 선택 가능할 것이다.
Visible Meta Files 로 세팅해주면 된다.
나머지 세개는 다른 VCS를 쓸때 필요한 옵션들이다.
(2) Asset Serialization
이 옵션은 유니티 Asset 들을 저장할 때, 어떤 방식으로 저장하느냐를 결정하는 옵션이다.
기본은 Mixed 로 되있을 텐데, Force Text로 바꿔주어야 한다.
(3) Unity 버젼 맞추기
팀원간에 유니티 버젼이 다르면.. 어떤 일이 생겨날지 모른다.
그래서 상황에 관계없이 Unity 버젼은 꼭 맞춰주어야 한다.
위의 설정들이 하나라도 틀리면 어떤 에러를 뱉을지 모르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하는 모든 사람들이 동일하게 맞춰주면 된다.
출처: http://jhedde.tistory.com/entry/1-Git-Unity-클라이언트-설정하기-2 [슈퍼고수의 창고]
출처: http://minhyeokism.tistory.com/67 [programmer-dominic.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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