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혹은 투기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정비 - 에볼루스, 페이팔 신규 편입

동고킴 2024. 3. 31. 23:21
반응형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정비했다.
작년 말에 IVV와 QQQ를 다 정리했고, 이번에는 개별주 들로만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총 6개 종목이다. 애플, 인텔, 엔비디아, 디즈니, 에볼루스, 페이팔
아마 상반기까지는 변동없이 이 6개 종목으로만 이어갈 듯싶다.
달러가 좀 남아있는데 변동성 보면서 추매를 좀 할 생각

 

애플

애플은 죽었다, AI 안 해서 말했다, 더 이상 혁신이 없다 말이 많은데 애플은 그냥 그런 거에 휘둘리지 말고 누를 때 조금씩 매수하면 된다. 애플은 그냥 갈길 잘 가는 놈임

 

인텔

최근 많이 매수함. 이게 내가 생각하는 눌림이 맞길 바란다. 바이든 영감만 아니었어도 조정이 이렇게 길거 같진 않은데 정치가 역시 가장 큰 리스트다. 현재 수익률 8%

 

엔비디아

수익률 200% 넘었는데 팔기 싫은 녀석. 추세가 꺾일 기세가 안 보인다. 1000 달러 넘기면 1200-1300까지는 갈듯.

 

디즈니

추세 전환했다고 느껴짐. 3월 초에 진입했는데 잘 가고 있다. 현재 수익률 15%

 

에볼루스

최근 포트에 신규로 편입했다. 미국 소형주 투자는 처음이다. 아마 한국에서 이 회사 투자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듯. 투자 블로그도 하나도 보지 못함. 보톡스 회산데 내가 한번 커버해볼까 싶다. 현재 수익률 1%인데 변동성이 커서 의미 없는 수치다.

 

페이팔

살벌한 차트다. 고점에서 80% 정도 빠짐. 이제 스테이블 코인 관련 사업을 시작했다. 스테이블 코인을 기점으로 턴 어라운드하길 기대하며 포트에 편입했다. 현재 수익률 3%인데 역시 의미없는 수치다.

반응형